‘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서 활약 중인 이상민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인 3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했다.
1위에 오른 이상민은 참여지수 1,365,780 미디어지수 269,181 소통지수 367,191 커뮤니티지수 2,096,2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8,35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43,435보다 3.93% 상승했다.
한편 이상민은 MBC ‘섹션TV 연예통신’ ‘오빠생각’, SBS ‘미우새’, 채널A ‘하트시그널’ 등에 출연 중이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