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세먼지, 집안에서도 안심하고 싶다면 에어가드K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어가드k

에어가드k

AD
원본보기 아이콘

날씨를 확인하며 그날의 미세먼지를 확인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다. 바깥에서의 미세먼지는 매일 확인하지만 정작 우리가 오랜 시간을 보내는 실내는 어떨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일과의 90% 이상을 실내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실내 환경이 건강에는 영향이 매주 중요하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매년 430만명이 가정 내 공기오염 노출로 사망한다. 에너지절감과 효율을 위해 실내공간이 점점 밀폐화 되고, 그러다 보니 복합화학물질로 구성된 재료로 만든 건축자재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실내공기가 오염되고, 새집증후군, 아토피, 비염, 천식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게 된다.

보통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하기 위한 환기를 하게 된다. 그러나 실외 미세먼지농도가 높은 날에 잘못된 환기를 하게 되면 실내공기질을 나쁘게 할 뿐만 아니라 집안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킨다.

새집증후군을 해결하기 위해 피톤치드를 뿌리거나 보일러로 집안 온도를 높인 후 환기하는 베이크아웃을 하지만 건축자재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원인 물질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근본적 해결이 어렵다.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물질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평소에도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에어가드K는 국내 최대 기상전문기업 케이웨더가 그 동안의 기상측정, 대기연구 노하우를 담아서 만든 공기전문브랜드로 환경부가 인증한 실내공기질 공인측정기업이다. 다양한 공기상태를 연구하는 공기지능센터가 있어서 고객의 실내환경에 맞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공 후에도 IoT기술을 접목한 에어가드K IAQ 스테이션 공기측정기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원하는 공간의 공기상태와 공기 중 유해물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준다.

분석결과에 따라 알맞은 행동요령도 제시되고, 실내공기오염이 심각할 경우 에어가드K 공기전문가가 다시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한번 시공으로 끝나지 않는다.

한편, 미국환경보호청에 따르면 사람은 평균 2만리터의 공기를 호흡한다고 발표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