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1Q 매출액 4438억…콘텐츠·선물하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출액 4438억, 영업이익 383억, 당기순이익 545억원
로엔·카카오페이지·이모티콘 매출 성장 눈길


카카오, 1Q 매출액 4438억…콘텐츠·선물하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의 매출이 콘텐츠 플랫폼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11일 카카오는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이 4438억원, 영업이익 383억원, 당기순이익 54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영업이익은 81.8%, 당기순이익은 397.6% 늘었다.

플랫폼 별 매출은 ▲콘텐츠 2218억원 ▲광고 1333억원 ▲기타 887억원이다.

콘텐츠 플랫폼의 경우 지난해 2분기부터 로엔 매출이 반영된 영향으로 뮤직 콘텐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상승한 1103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신규 게임 출시가 없었던 탓에 매출 전 분기보다는 매출이 감소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업의 꾸준한 성장세가 반영되면서 기타 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상승한 312억원이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시장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6%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 성장해 1333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광고 매출 비중은 전체의 약 53%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의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12% 상승한 887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1Q 매출액 4438억…콘텐츠·선물하기↑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진화와 인공지능 기반 기술 기업으로의 도약에 매진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주문하기와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고르고 배송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장보기도 최근 출시했다. 연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구매, 예약, 예매 등의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

카카오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월 설립한 카카오브레인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연구 개발에 착수했고, 카카오 내부의 AI 부문에서는 독자적인 인공지능 플랫폼과 이를 적용한 카카오 서비스·스마트 디바이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

주요 서비스 플랫폼의 성장도 기대를 모은다. 광고 사업 부문에서는 3분기 중 정교한 타게팅이 가능한 신규 광고 플랫폼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부문에서는 중국과 대만, 홍콩 게임 시장 매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 '음양사'와 '카카오프렌즈' IP 게임을 하반기 중 선보인다.

카카오는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반기 중 리워드형 광고 모델인 캐시프렌즈를 도입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는 1분기에만 305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