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스타뱅킹, '젊은 직원+방탄소년단' 성공 공식 통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KB스타뱅킹, '젊은 직원+방탄소년단' 성공 공식 통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KB국민은행의 디지털 혁신은 'Agile'로 대표된다. '날렵한' '민첩한'이라는 뜻의 Agile은 조직 내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업무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조직의 형태다.
이 같은 디지털 혁신의 결과물이 국민은행의 대표적 뱅킹 앱인 'KB스타뱅킹'이다. KB스타뱅킹은 은행에 들어온 지 갓 3년이 안되는 젊은 직원들의 집단적 창작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은행 측의 설명이다. 이들은 3차례에 걸쳐 KB스타뱅킹 앱 개편을 이끌었다.

그 결과 KB스타뱅킹 앱은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한결 간단해지고 있는 것이다. 홈 화면에는 조회, 이체 등 4가지 메뉴만 노출된다. 상품이나 이벤트를 홍보하는 배너와 이미지를 모두 없앴다.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메뉴를 빼는 등 메뉴도 깔끔하게 정리했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관련 메뉴가 순차적으로 뜨도록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로그인만 하면 바로 계좌를 조회할 수 있게 바꿔 기존 5단계인 절차를 2단계로 축소했다.

KB스타뱅킹을 고객 속으로 더욱 가깝게 이끄는 데는 세계적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도 한몫했다. 국민은행의 홍보 모델인 방탄소년단은 지난 3월 첫 광고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 지 한 달 만에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지닌 글로벌과 혁신ㆍ도전의 이미지가 국민은행이 추구하는 방향과 맞아 떨어졌다"며 "앞으로 혁신적 모바일 플랫폼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도전적 KB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