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이더컵] 바예스테로스~폴터 "역대 최고의 명장면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폴터 5연속 버디 '시카고 대첩', 레너드 '클러치 퍼팅', 바예스테로스 '감나무 샷'

이언 폴터(가운데)가 2012년 라이더컵에서 유럽의 우승을 견인한 뒤 환호하고 있다.

이언 폴터(가운데)가 2012년 라이더컵에서 유럽의 우승을 견인한 뒤 환호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26승2무13패'.
미국과 유럽연합의 대륙간 골프대항전 라이더컵 역대 전적이다. 1927년 미국이 잉글랜드-아일랜드연합(1979년 유럽연합으로 확대)과 처음 격돌한 이후 90년 동안 수없이 많은 드라마를 연출했다. 28일 밤(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일드프랑스 르골프나시오날(파71ㆍ7183야드)에서 개막하는 올해 역시 양쪽 대륙의 월드스타들이 총출동해 명승부를 예고했다. 역대 최고의 명장면을 살펴봤다.

▲ 폴터 '5연속 버디'= 이언 폴터(잉글랜드)의 2012년 '시카고 대첩'이다.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와 함께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메디나골프장에서 열린 잭 존슨-제이슨 더프너와의 포볼매치(두 선수가 각각의 공으로 플레이하고 좋은 스코어를 채택)에서다. 폴터는 마지막 5개 홀에서 모조리 버디를 쓸어 담는 괴력을 발휘했다. 18번홀에서는 특히 3m짜리 버디퍼트를 집어넣어 매치를 이겼다.

▲ 도널드슨 '송곳 아이언 샷'= 제이미 도널드슨(웨일스)은 2014년 9번 아이언 샷으로 유럽연합의 라이더컵 우승을 견인했다. 스코틀랜드 글렌이글스 센터너리코스 15번홀, 키건 브래들리(미국)를 4홀 차로 앞선 상황에서 두번째 샷을 홀 바로 옆 60cm 지점에 떨어뜨린 뒤 버디로 연결해 일찌감치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도널드슨 역시 "내 생애 최고의 샷"이라고 환호했다.
저스틴 레너드가 1999년 라이더컵 당시 호세 마리아 올라사발과의 싱글매치에서 승리한 뒤 두 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저스틴 레너드가 1999년 라이더컵 당시 호세 마리아 올라사발과의 싱글매치에서 승리한 뒤 두 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 레너드 '클러치 퍼팅'= 저스틴 레너드(미국)의 '우승 퍼팅'이다. 1999년 미국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라인 더컨트리골프장에서 열린 호세 마리아 올라사발(스페인)과의 진검승부에서 4홀 차로 끌려가던 후반 눈부신 추격전을 전개했다. 17번홀에서 13.7m짜리 버디 퍼팅을 성공시켜 1홀 차 리드를 잡은 게 백미다. 미국은 최소한 무승부를 확보해 우승에 필요한 14.5점을 채웠다.

▲ 바예스테로스 '묘기 샷'= 세베 바예스테로스(스페인)의 '감나무 샷'이다. 1983년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가든 PGA내셔널골프장에서 퍼지 젤러(미국)와의 경기에서 17번홀까지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18번홀에서는 공이 페어웨이벙커에 빠졌다. 바예스테로스는 그러자 퍼시먼(감나무) 소재 3번 우드로 승부수를 띄웠다. 벙커에서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페이드 샷으로 그린 가장자리에 공을 올렸고, 결국 파를 지켰다.

▲ 어윈 '행운의 샷'= 헤일 어윈(미국)이 주인공이다. 1991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키아와 아일랜드 오션코스 18번홀에서 날린 '운좋은 티 샷'이다. 베른하르트 랑거(독일)와의 싱페어웨이를 벗어나 갤러리에게 날아간 공이 미국프로골프(PGA) 관계자 캐시 조든을 맞고 튕겨 나와 페어웨이에 안착했고, 보기로 마무리해 무승부를 이끌었다. 미국은 14.5-13.5의 신승을 거뒀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