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명품컬렉션] 타이틀리스트의 보키 SM4 TVD "켑카의 웨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룩스 켑카가 더CJ컵 최종일 6번홀에서 웨지 샷을 하고 있다.

브룩스 켑카가 더CJ컵 최종일 6번홀에서 웨지 샷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너는 내 운명."
세계랭킹 2위 브룩스 켑카(미국)의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4 TVD 웨지다. 지난달 21일 제주도 서귀포 나인브릿지골프장에서 끝난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NINEBRIDGES(총상금 950만 달러)에서 4타 차 대승을 수확한 동력이다. 켑카는 지난 6월 US오픈과 8월 PGA챔피언십에서 메이저 2승을 쓸어 담아 파란을 일으켰고, 올해의 선수까지 접수했다.

더CJ컵 우승으로 일찌감치 2018/2019시즌 1승을 수확해 '켑카 천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SM4 TVD 모델을 고집하는 사연이 재미있다. US오픈 우승 당시 SM7을 사용하다가 8월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을 앞두고 PGA챔피언십과 플레이오프(PO)를 대비해 새 SM7을 주문했다. 켑카는 그러나 격전지 파이어스톤에 도착한 뒤 웨지를 집에 두고 온 것을 깨달았다.

켑카의 까다로운 스펙을 맞춘 새 웨지를 제작하기에는 이틀이 필요했다. 타이틀리스트는 그러자 SM7 대신 투어밴에 보유한 SM4 TVD로 대체했고, 트루템퍼 다이나믹 골드 투어이슈 X100 샤프트를 장착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 5위에 이어 다음주 PGA챔피언십을 제패했다. 켑카가 SM4 TVD를 반드시 챙기는 이유다. M그라인드에 바운스 8도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