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오너 4세 구광모 상무, 사장·부회장 건너뛰고 바로 회장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본준 부회장은 연말 임원인사에서 퇴임하기로

LG 오너 4세 구광모 상무, 사장·부회장 건너뛰고 바로 회장 선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 오너 4세' 구광모 전 구광모 전 LG전자 B2B사업본부 ID사업부장(상무)가 LG그룹의 새 회장으로 선임됐다.
LG그룹은 29일 임시주주총회에 이은 이사회에서 구 전 상무를 LG그룹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하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구 대표는 선친인 고(故) 구본무 회장의 별세로 공석이었던 주주대표로서의 ㈜LG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게 된다. 구본준 ㈜LG 부회장은 이날 이후 LG그룹 경영일선에서 전면 물러나며, 연말 임원인사에서 퇴임하기로 했다.

구 대표는 이날 이사회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LG가 쌓아온 고객가치 창조, 인간존중, 정도경영 이라는 자산을 계승.발전시키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 대표의 회장 선임에 대해 재계에선 "예상치 못한 일"이라는 반응이다. 차근차근 승계 과정을 밟는 LG그룹 특성상 당초구 대표가 사장 또는 부회장 직급을 거친 후 회장에 선임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LG그룹 관계자는 "구 대표가 지주회사 경영자로서 LG의 사업에 대해 전문경영인들과 함께 호흡하고 고민하며, 미래준비, 인재투자, 정도경영에 중점을 두고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