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여종 넘는 제품…브루클린에선 케이크 인기
[브루클린(미국)=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생일 파티에는 뚜레쥬르 케이크가 최고에요. 아기자기한 케이크가 많아 '2030' 세대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2016년 9월에 오픈한 56평의 규모에 20개 좌석을 보유한 카페형 매장에 빈 자리는 없었고, 매대에는 긴 대기줄이 꼬리를 물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부분의 테이블에 케이크가 놓여 있는 것.
뚜레쥬르 브루클린86가점 매장 관계자는 "한국식 생크림 케이크는 신선한 맛과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미국 문화 특성에 맞춘 사전 주문 제작 '웨딩 케이크'나 특별 주문 제작 '커스텀 케이크'도 주문량이 늘어나는 추세"라면서 "우리 매장은 빵보다 케이크의 매출이 높다"고 전했다.
아시아인이 많은 LA 지역에서는 한국의 히트제품과 유사한 단팥빵, 소보루빵, 찹쌀도넛 등이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지역은 크로와상, 샌드위치, 케이크가 잘 팔린다. 총 200여종이 넘는 제품 중 지역 특성, 상권, 인종 성별에 따라 매장별로 제품을 차별화한 것.
현재 LA, 뉴욕, 뉴저지, 애틀랜타 주, 텍사스 주, 메사추세츠 주 등 12개 주에 5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수는 평균 150~200개에 달한다. 브루클린86가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수도 200여개다.
안헌수 뚜레쥬르 미국 법인장은 "현지인들의 일상적인 생활 속에 뚜레쥬르가 녹아 드는 것이 진정한 현지화라고 생각한다"며 "다양성과 신선함으로 현지 고객들을 사로잡은 뚜레쥬르를 앞으로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강점을 살린 현지화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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