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FA 2018]SF를 현실로 만든 삼성…명품가전 빌트인 겨냥한 LG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IFA 2018' 삼성·LG전시장 둘러보니

삼성 '홈 IoT존' 가전 기기들 사용자특성 맞게 알아서 작동
LG '시그니처 빌트인 스위트' 가전·주방가구 일체형 눈길
▲삼성전자의 홈 IoT존에서는 TV, 에어컨, 전등, 냉장고 등이 사용자 특성에 맞게 알아서 작동되는 모습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삼성전자의 홈 IoT존에서는 TV, 에어컨, 전등, 냉장고 등이 사용자 특성에 맞게 알아서 작동되는 모습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를린(독일)=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세계 가전·ICT 기업들이 최첨단 기술을 아낌 없이 공개한 'IFA 2018'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 전시관에 관람객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공상과학(SF)를 현실로 만든 삼성전자와 유럽 빌트인 시장 진입을 위해 '명품 가전'을 앞세운 LG전자의 경연이 흥미진진하다.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시티 큐브 베를린에 위치한 삼성전자 부스는 SF를 현실로 만든 공간이 있었다. 가상의 집에 들어서자 에어컨이 스스로 작동해 실내 온도를 낮춰준다. 소파에 앉자 갑자기 TV가 켜지더니 아시안게임 하이라이트를 추천해준다. 스마트폰으로 경기 결과가 궁금해 검색했더니 집에 돌아오자마자 해당 게임 결과 하이라이트를 보라고 권해준 것이다. TV를 보다 저녁에 뭘 먹을까 궁금해 "냉장고에 뭐 있는지 보여줘"라고 말하자 TV가 냉장고 속을 보여준다.
삼성전자의 홈 IoT 존에서는 TV, 에어컨, 전등, 냉장고 등이 사용자 특성에 맞게 알아서 작동되는 모습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더운 것을 싫어하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빠가 집에 들어오면 에어컨을 20도로 맞추고 TV는 스포츠 채널이 켜지는 반면 엄마가 들어오면 에어컨 희망 온도가 25도로 설정되고, TV서는 드라마가 나온다.

▲시그니처 빌트인 스위트에 설치된 주방, 모션센스 앞에 손을 아래로 흔들자 앞 가림판이 내려가고 있다.

▲시그니처 빌트인 스위트에 설치된 주방, 모션센스 앞에 손을 아래로 흔들자 앞 가림판이 내려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는 초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시그니처 빌트인 스위트' 전시관을 꾸렸다. 가전기기와 주방가구가 일체된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겉으로만 봤을 때는 붙박이 장이다. 하지만 한쪽에 탑재된 모션 센스에 손을 가까이 한 뒤 올리는 제스처를 하면 가림판이 위로 올라가면서 찬장과 싱크대가 나왔다. 요리가 끝난 뒤에는 다시 모션 센스 앞에서 손을 내리면 가림판이 제자리로 돌아간다. 모션센스 앞에서 손을 옆으로 흔들면 찬장 LED 색상이 바뀌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냉장고 역시 가구 디자인을 그대로 본따 제작됐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유럽 명품 가구사 발쿠치네, 아클리니아 등과 협업했다. 와인셀러와 냉장고 및 냉동고를 집안 가구 상황에 맞게 조절해 설치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나무 재질부터 메탈 재질까지 가전기기의 외부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 와인셀러의 경우 세개의 존으로 별도로 구분해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온도에 최적화된 상태로 보관도 가능하다.

주방 가전의 핵심인 가스레인지도 차별점을 보였다. LG전자는 빌트인 가전 최초로 수비드가 가능한 조리 기구를 탑재했다. 재료를 진공 포장한 후 조리 온도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55~60℃)'에서 장시간 조리해 맛과, 향, 수분, 영양소를 보존해준다.

베를린(독일)= 안하늘기자 ahn708@asiae.co.kr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