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넘버 4' 토머스 입국 "타이틀방어하러"…한국군단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CJ컵서 2연패 도전, 메이저 2승 켑카 가세, 안병훈 등 태극전사 13명 출격

세계랭킹 4위 저스틴 토머스 더CJ컵에서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세계랭킹 4위 저스틴 토머스 더CJ컵에서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4위 저스틴 토머스(미국)가 한국에 왔다.
18일 제주도 서귀포 나인브릿지골프장(파72ㆍ7196야드)에서 개막하는 더CJ컵@NINEBRIDGES(총상금 950만 달러) 타이틀방어를 위해서다. 이 대회가 바로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다. 2018/2019시즌 3차전으로 치러진다. 이번에는 '메이저의 사나이' 브룩스 켑카(미국)가 출사표를 던져 분위기가 더욱 뜨겁다. 한국은 안병훈(27) 등 13명의 전사가 출격한다.

▲ 토머스 "2연패 GO~"= 토머스는 지난해 첫날 9언더파를 몰아쳐 초반 스퍼트에 성공했고, 최종 4라운드에서 마크 리슈먼(호주)과 연장 두번째 홀까지 가는 사투 끝에 기어코 초대챔프에 올랐다. "내 한글 이름이 금색으로 새겨진 트로피를 서재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오가면서 자주 들여다본다"며 "어디서부터 시작하는지 몰라 아직 한글 이름을 쓸 줄은 모른다"고 소개했다.

토머스가 아시아무대에 유독 강하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15년 10월 CIMB클래식(말레이시아)에서 PGA투어 첫 승을 일궈냈고, 2016년 2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2016년은 특히 2016/2017시즌 '5승 사냥'의 출발점이 됐다. 지난해 1월 SBS토너먼트와 소니오픈에서 순식간에 3승 고지를 접수했고, 8월 PGA챔피언십, 9월 플레이오프(PO) 2차전 델테크놀러지스 우승으로 5승째를 완성했다.
PO 챔프에 등극해 '1000만 달러의 잭팟'을 터뜨린 게 하이라이트다. 지난해는 공동 17위에 그쳐 3연패가 무산됐지만 그 다음주 더CJ컵을 제패해 기염을 토했다. 올해 역시 2월 혼다클래식과 8월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 우승을 더해 시즌 3승으로 상금왕에 등극하는 등 '토머스 천하'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에서 다시 한 번 좋은 추억을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표명했다.

'넘버 4' 토머스 입국 "타이틀방어하러"…한국군단은? 원본보기 아이콘


▲ 리슈먼 '설욕전', 켑카 '메이저 챔프 파워'= 리슈먼이 경계대상이다. 2006년 5월 한국프로골프투어(KPGA) 코리언투어 지산리조트오픈 챔프라는 색다른 이력이 있다. 한국 코스에 익숙하다는 이야기다. 이후 PGA투어로 건너가 통산 4승을 수확했다. 1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골프장에서 끝난 2차전 CIMB클래식 우승으로 이미 확실하게 워밍업을 마친 상황이다.

켑카가 또 다른 우승후보다. 지난 6월 US오픈과 8월 PGA챔피언십에서 '메이저 2승'을 쓸어 담아 파란을 일으킨 선수다. US오픈 2연패는 커티스 스트레인지(1988∼1989년) 이후 무려 29년 만의 대기록이다. 제이슨 데이(호주)가 복병으로 등장했고, 이언 폴터와 대니 윌렛(이상 잉글랜드), 그래엄 맥도웰(북아이랜드) 등 유러피언(EPGA)투어 멤버들이 기회를 엿보고 있다.

안병훈이 선봉을 맡은 한국은 지난해 4위를 차지한 김민휘(26)와 강성훈(31), 김시우(23) 등 '3K브라더스'가 뒤를 받치고 있다. '웹닷컴(2부)투어 상금왕' 임성재(20)와 이경훈(27), 류현우(37)가 합류했다. 국내 팬들에게는 박상현(35ㆍ동아제약)이 지휘하는 '토종 6인방'의 경기력이 장외화제다. 이형준(26)과 맹동섭(31), 이태희(34), 최민철(30), 문도엽(27) 등이 투지를 불태우고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