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YT 신문-블로그 융합 시대 연다

최종수정 2010.03.19 07:24 기사입력 2010.03.18 17:58

댓글쓰기

온라인 지역뉴스 통합검색 사이트 에프윅스(Fwix)로부터 각종 뉴스 제공받아

(사진=블룸버그통신) 한 독자가 뉴욕타임스를 읽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신문과 블로그가 만나다?' 뉴욕타임스(NYT)가 자사의 뉴스를 블로그와 연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전세계 6개국, 160개 도시를 상대로 한 이번 서비스로 지역 보도채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뉴욕타임스가 블로그 서비스 업체들과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뉴욕타임스는 온라인 지역뉴스의 통합검색 사이트 에프윅스(Fwix)로부터 각종 뉴스를 제공받게 된다.

에프윅스의 콘텐츠는 60% 이상이 지역 인터넷 블로거들이 생산한 것이다. 지난 2008년 페이스북과 이베이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인 다리안 시라지가 세운 에프윅 스는 블로거들과 주류 언론의 콘텐츠를 적절히 배치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뉴욕타임스는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지역의 다양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에프윅스를 통해 영국, 뉴질랜드 등 해외 뉴스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룰 전망이다.

뉴욕타임스는 이미 뉴욕의 각 대학들과 샌프란시스코·시카고 등의 비영리단체들과 제휴를 맺는 등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여러 시도를 해왔다. 다리안 시라지 에프윅스 대표는 "뉴스업체들마다 지역공략이 뜨거운 이슈"라며 "양질의 지역 콘텐츠만이 지역을 공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미디어 컨설팅업체 비아이에이 켈시(BIA/Kelsey)는 지역 광고시장은 2014년까지 연간 2.2%의 완만한 성장세가 예상되는 반면에 온라인 지역 광고시장은 같은 기간 19.3%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