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의 레시피」온가족 샌드위치

최종수정 2017.01.26 08:30 기사입력 2017.01.26 08:30

댓글쓰기

온가족 샌드위치

온가족 샌드위치


▶주재료 (2인분)
바게트(중간크기) 1개, 땅콩 버터 3, 닭 다리살 2개, 바비큐 소스 2, 양배추 2장, 오이 1/2개, 당근 1/4개,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약간

▶마요네즈 소스 재료
마요네즈 4, 생강가루 0.2, 레몬즙 1, 설탕 0.3파슬리가루 약간
채소 양념 재료 : 올리브 오일 2, 식초 1,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요리 시간 25분
1. 바게트는 반으로 갈라 땅콩 버터를 골고루 바른다.

1. 바게트는 반으로 갈라 땅콩 버터를 골고루 바른다.




2. 닭 다리살은 껍질째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익으면 바비큐 소스를 뿌리고 굽는다.
tip) 먹다 남은 치킨이 있다면 살을 발라내고 구워서 사용해도 좋아요.

2. 닭 다리살은 껍질째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익으면 바비큐 소스를 뿌리고 굽는다. tip) 먹다 남은 치킨이 있다면 살을 발라내고 구워서 사용해도 좋아요.




3. 양배추, 오이, 당근은 채 썰어 소금에 살짝 절여 물기를 뺀다. 채소 양념 재료인 올리브오일, 식초, 후춧가루로 버무린다.
tip) 채소는 너무 두껍거나 길면 샌드위치에 올리기 어려우니 채썰기에 자신이 없다면 채칼을 활용해 보세요.

3. 양배추, 오이, 당근은 채 썰어 소금에 살짝 절여 물기를 뺀다. 채소 양념 재료인 올리브오일, 식초, 후춧가루로 버무린다. tip) 채소는 너무 두껍거나 길면 샌드위치에 올리기 어려우니 채썰기에 자신이 없다면 채칼을 활용해 보세요.


4. 마요네즈에 생강가루, 레몬즙,  설탕,  파슬리가루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마요네즈에 생강가루, 레몬즙, 설탕, 파슬리가루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바게트에 닭고기를 얹고 마요네즈 소스를 골고루 뿌린 다음 채소를 얹고 바게트로 덮는다.

5. 바게트에 닭고기를 얹고 마요네즈 소스를 골고루 뿌린 다음 채소를 얹고 바게트로 덮는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