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한독일문화원 개원 50주년 기념 클래식 페스티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한독일문화원 개원 50주년 기념 클래식 페스티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주한독일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특별한 클래식 페스티벌을 연다.
'소리의 흔적'을 주제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리는 이번 실내악 축제에는 독일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한국 음악가들(임선혜, 김태형, 김재영, 김영욱)과 본 축제의 음악감독인 지휘자 크리스토프 포펜(쾰른 체임버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이 추천하는 독일의 실력파 음악인들(안드레아스 빌볼, 베네딕트 클뢰크너, 니콜라 위르겐젠, 벤저민 모저, 다비트 슐트하이스)들이 참여한다.

20일과 21일 낮 공연은 실내악, 21일 저녁 공연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가세하는 관현악과의 협연으로 꾸며진다. 한국 연주자로는 우선 노부스 콰르텟의 두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김영욱이 참여한다. 두 사람은 뮌헨 음대에서 포펜에게 사사한 인연이 있다. 뮌헨 음대에서 엘리소 비르살라제, 헬무트 도이치, 실내악 수업에서 포펜을 사사한 피아니스트 김태형도 만날 수 있다. 독일을 근거지로 베를린 고음악 아카데미 앙상블과 프라이부르크 바로크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독일 악단과 협업했던 소프라노 임선혜도 무대에 오른다.

독일 아티스트 진용도 화려하다. 클라리네티스트 니콜라 유르겐젠(현 WDR 수석), 펜타톤 레이블에서 활발히 출반하는 비올리스트 안드레아스 빌볼, 게누인 레이블에서 녹음한 첼리스트 베네딕트 클뢰크너가 한국을 찾는다. 2007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최고연주상과 청중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벤저민 모저도 함께한다. 또한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의 악장으로 재직 중인 다비드 슐트하이스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의 객원 악장을 맡았다. 슐트하이스는 한국인 어머니와 독일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한국과의 인연이 더욱 깊다.
이번 공연에서 J.S.바흐·모차르트·베토벤·슈베르트·슈만·브람스·말러·슈토크하우젠 등 독일어권 작곡가의 작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독일과 관계가 깊은 한국 작곡가 윤이상과 조은화의 작품이 선보인다. 생의 대부분을 독일에서 보내며 그곳에서 눈 감은 윤이상의 ‘바이올린·첼로·피아노를 위한 3중주’는 김영욱과 베네딕트 클뢰크너, 김태형의 연주로 10월 20일 들을 수 있다.

21일 낮 공연에는 벤저민 모저가 윤이상의 ‘피아노를 위한 다섯 개의 소품’을 연주할 예정이다. 임선혜는 개막 공연에서 김태형의 반주로 윤이상의 초기 가곡 3곡을 부른다. 21일 밤 공연에는 독일 한스아이슬러 음대 교수로 재직 중인 작곡가 조은화의 ‘첼로와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이 연주된다. 이번 공연의 위촉작이기도 한 이 작품은 베네딕트 클뢰크너의 협연으로 세계 초연된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