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화콘텐츠 미래를 읽다…광주 '에이스 페어' 개막

최종수정 2018.09.11 09:49 기사입력 2018.09.11 09:49

댓글쓰기

헝그리앱 광주에이스페어, 사진=헝그리앱

헝그리앱 광주에이스페어, 사진=헝그리앱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콘텐츠 종합 전시회인 '2018 광주 에이스 페어'가 오는 13~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광주 에이스페어는 방송·영상·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에듀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전시하고 사업 상담, 해외 수출과 투자 협력 등을 모색하는 국제적 시장이다. 올해로 13회째다.

전시회에서는 32개국, 400개사의 부스 660개가 마련된 가운데 전시회, 라이선싱 상담회, 학술행사,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최근 각광 받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최신 콘텐츠와 신기술을 반영한 다양한 품목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첨단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문화콘텐츠 잡 페어'도 열려 콘텐츠기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취·창업자에게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전국 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 보드게임 대회, 분장놀이(코스프레) 축제, 도장 찍기 여행, 무대 행사 등도 펼쳐진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