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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Z·한류' 한국관광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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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독일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서 DMZ관광, K-Pop 집중 홍보

지난해 ITB 한국관광 홍보관 관람객[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지난해 ITB 한국관광 홍보관 관람객[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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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10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관광박람회(ITB 2019)에 참가해 한국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알린다.


독일 베를린에서 매년 3월 열리는 이 박람회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만 18만여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에도 190여개국, 1만여개 이상의 홍보관이 참가한다.

관광공사는 비무장지대(DMZ) 관광과 K-Pop 등 한류콘텐츠를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관을 마련하고 서울, 부산, 경기, 인천, 광주 등 5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관광공사, 18개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한국관광상품 홍보와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이 활발한 현지 한류팬 40여명을 초청, K-Pop 투어 워크숍도 개최한다. 홍보관을 방문하는 현지인 대상 한복체험이나 한식 시식, 나전칠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불어 한반도관광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통일 독일 관광유산의 하나인 '마리엔보른 국경박물관'의 수잔 바움가르틀 관장을 만나 통일 독일의 관광자원 개발 노하우를 듣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안영배 관광공사 사장은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한류테마관광으로 연결하고 다가올 한반도관광 시대에 대한 준비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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