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화아이엠씨, 부도 ‘우려’…‘채권은행 등의 관리절차 개시’ 공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지역 향토기업인 세화아이엠씨가 최근 워크아웃 전 단계인 ‘채권은행 등의 관리절차 개시’ 공시하면서 노동자들과 하청업체들 사이에서는 부도에 대한 불안감만 높아지고 있다.

17일 세화아이엠씨 등에 따르면 현 경영진은 지난해 12월 초 ‘채권은행 등의 관리절차 개시’를 공시, 주채권은행인 한국수출입은행은 실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세화아이엠씨는 ▲채권은행자율협의회 구성 및 운영 ▲채권행사 유예대상 채권범위 및 유예기간 결정 ▲정상화 방안 수립 관련 실사 추진 등을 결의했다.

‘채권은행 등의 관리절차 개시’가 워크아웃은 아니지만 지역 안팎에서는 실제 워크아웃으로 가기 위한 수순이라는 목소리가 더 크다.

세화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2043억 원이었던 매출액이 2017년엔 1663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까지 957억 원으로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도 2016년에는 55억원 흑자였던 반면, 2017년에는 178억 원, 지난해 3분기까지는 147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다.

다음으로는 하청업체에 대한 결재가 계속 밀리고 있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세화는 그동안 하청업체에 대해 2개월짜리 어음으로 결재를 했지만 최근에는 어음 발행 자체를 제때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 금형업계 관계자는 “현재 상태로 간다면 부도가 날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보인다”며 “일자리 창출이 시대적 과제로 떠오른 지금 위기에 빠진 향토기업을 바로 세우는 일에도 지역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