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륜녀 43%, 외도 이유로 ‘새로운 설렘’ 꼽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불륜남 87%는 ‘더 나은 성관계’ 위해…여성의 경우 65%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기혼 남녀가 불륜을 저지르는 이유는 서로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불륜 조장 사이트'라는 비난을 받고 있는 온라인 기혼자 이성교제 사이트 '애슐리매디슨'이 최근 조사해본 결과 외도하는 기혼 여성의 43%가 그 이유로 '새로운 설렘'을 꼽았다.

한편 외도하는 기혼 남성의 87%는 '더 나은 성관계'를 이유로 들었다.

기혼 남녀 모두 외도의 가장 큰 목적으로 꼽은 것은 물론 성관계다.
그러나 애슐리매디슨의 이번 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관계를 외도 이유로 꼽은 남성이 87%인 한편 여성의 경우 65%에 그쳤다는 점이다.

여성들이 두 번째로 많이 꼽은 외도 이유는 '새로운 설렘'이다. 무려 43%에 이른다.

남성의 경우 새로운 설렘은 불륜 이유에서 5위인 23%를 차지했다. 남성들이 외도 이유 중 두 번째로 많이 꼽은 것은 '새로운 욕망과 우정 추구'다. 이는 39%를 기록했다.

새로운 욕망에 대한 추구는 여성들 사이에서 외도 이유 가운데 3위를 차지했다. 여성 중 41%가 이를 이유로 든 것이다. 불륜 여성들 사이에서 새로운 우정 추구는 5위인 39%를 기록했다.

애슐리매디슨의 이사벨라 와이즈 홍보 담당 이사는 "새로운 이성과 만나 불장난한다고 꼭 가정이 파탄 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애슐리매디슨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외도가 결혼생활 유지에 도움이 됐다고 답한 이가 상당수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욕망을 충족시킨 불륜 남녀는 좀더 완벽한 인간으로 성숙해져 가정에 돌아간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역설적이게도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외도한다는 뜻이다.

미국의 심리요법사 태미 넬슨 박사는 "이런 논리가 역설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어떤 이에게는 가정을 떠나는 것보다 차라리 불륜이 낫다"고 말했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