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우성1차 분양가 3.3㎡당 4489만원…'강남 로또' 예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우성1차 분양가 3.3㎡당 4489만원…'강남 로또' 예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서울 서초구 서초우성1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래미안리더스원'이 분양 보증서를 발급 받고 분양 초읽기에 나섰다. 분양가는 3.3㎡당 4400만원대. 높은 가격이지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이유에서 '강남 로또 아파트'로 불릴 전망이다.
1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이날 래미안리더스원의 일반분양 물량에 대한 분양 보증서를 발급했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4489만원으로 결정됐다.

HUG는 현재 강남을 비롯한 서울·과천 등을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정하고 인근 지역에서 1년 전 분양된 아파트의 분양가를 넘지 못하도록 분양가를 제한하고 있다. 다만 인근에서 1년 전에 분양된 아파트가 없는 경우엔 직전 분양가의 최대 110%까지 인상을 허용한다. 분양가 협의 등으로 분양이 지연돼온 래미안리더스원은 이달 말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서초구에서 직전에 분양된 아파트는 지난해 9월 3.3㎡당 평균 4250만원에 분양된 신반포센트럴자이다. 그러나 분양 시기가 1년이 넘으면서 신반포센트럴자이에 비해서는 분양가가 다소 높아졌다.
추첨제 물량의 75%를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하는 내용을 담은 청약제도 개편으로 당초 주요 단지의 분양 일정은 개편이 적용되는 11월 말 이후로 연기될 것으로 시장은 예상했다. 그러나 HUG는 위례·판교·과천 등 3곳을 제외한 개별 단지에 대해서는 청약제도 개편과 무관하게보증심사를 진행해 개정안을 적용 받지 않게 됐다.

이에 따라 래미안 리더스원엔 기존 청약제도가 적용돼 중대형 물량의 절반인 추첨제 물량에 1주택자 역시 제한 없이 경쟁하게 됐다. 업계는 법 개정 전 '막차'를 타려는 1주택자 청약수요가 대거 몰릴 것으로 봤다.

분양가는 높은 수준에서 책정됐지만 인근 시세 대비로는 저렴해 '로또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인근 서초동 래미안서초에스티지S의 전용 84㎡의 시세가 현재 3.3㎡ 5400만원을 넘는다. 반포동 일대는 한강 변을 제외하고도 3.3㎡당 6000만 원에 달해 수억원의 시세차익이 가능하다는 예상이 나온다.

래미안 리더스원은 총 1317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238㎡ 2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된다. 전용 114∼238㎡ 중대형 물량은 50%를 가점제, 50%를 추첨제로 공급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