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1620세대 단지 내 상가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1620세대 단지 내 상가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주택 시장은 크게 위축되었다. 양도소득세, 보유세 인상에 더해 대출 규제 등 주거의 목적을 제외한 투자의 목적으로 다주택을 보유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게 되었다. 그 동안 아파트는 안전 자산으로 환급성이 뛰어나 투자 상품으로도 각광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금은 각종 규제 정책으로 리스크가 커졌을 뿐만 아니라 가격 상승에 의한 시세 차익을 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렇게 부동산 시장이 하강 국면이거나 관망세를 보일 때에는 안정적인 부동산 상품의 투자 가치가 높아진다. 매각에 의한 시세 차익의 실현보다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통해 제2의 월급 통장을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

2018년 상반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런 높은 인기는 경기 침체의 영향 속 투자 수익률로 이어졌다. 지난 1월 28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18년 4분기 및 연간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에 의하면 2018년 상업용 부동산의 연간 투자 수익률은 6~7%대로 다른 유형(채권, 금융상품, 주가, 타 부동산)의 투자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내수 경기의 침체로 소득 수익률은 다소 하락하였지만 금리 인상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여타의 상품들과 달리 상업용 부동산은 자산가치가 상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상업용 부동산이라고 모두가 다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특히 상가 투자는 안목을 가지고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투자를 해야 손실은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상업용 부동산 상품의 최우선 목적은 안정적인 임대 수익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대단지 배후 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고정 수요층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때문에 상가 투자에 있어서 대단지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높은 것이다.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한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1,620세대 대단지를 독점적으로 품은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더해 단지 반경 1Km 이내에 2천여세대 아파트 단지를 품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1천6백여세대의 고정 고객으로 공실의 위험은 낮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더해 주변의 풍부한 유동 인구 수요까지 더해 하루 24시간, 주 7일간, 주말-주중 구분이 없이 사람들로 붐비는 365일 상가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대단지 주거단지를 배후에 품은 단지 내 상가로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업종 구성으로 든든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상권, 건물의 가치를 대표하는 ‘스세권’, ‘맥세권’과 같은 성공 상가의 핵심 요소로서의 ‘키테넌트’ 유치가 중요한데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주거 상권의 핵심 요소인 ‘GS슈퍼’ 입점이 확정되어있어 생활 소비 고객의 집객력을 극대화 하였다. 여기에 더해 6차선 대로변에 위치하여 손쉬운 고객 접근 동선을 확보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


높은 전용률로 신축 상가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비교적 넓고 효율적인 실 공간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최대 5.45m의 천정고를 확보하여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 특화 설계를 통해 타 상가와는 다른 차별성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1,620세대의 입주민 고정 수요에 주변 2천여세대 배후 수요까지 모두 다 한 곳에 담을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단지 내 상가의 모델하우스는 구리역 인창초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3월 7일(목) 상가 공개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