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건설, 수원 권선 꿈에그린 차별화된 임대주택 완판 앞둬

최종수정 2018.09.07 10:12 기사입력 2018.09.07 10:11

댓글쓰기

-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2개소, 휘트니스센터, 기구필라테스실 등 운영
- 달리기 트랙 갖춘 근린공원, 지하1~2층 터 만든 실내체육관도 눈길

- 입주민 모바일어플로 손쉽게 커뮤니티시설 및 주거서비스 이용 가능

- 2400가구 브랜드 아파트 품질로 시공… 민간임대주택의 혁신 이끌어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 전경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 전경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건설한 대규모 기업형 민간임대주택 ‘수원 권선 꿈에그린’이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차별화된 임대주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완판을 앞두고 입주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이 민간임대 아파트는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99 에 32개동 지하 2층, 지상 15~20층으로 건설됐으며 전용면적 59~84㎡, 총 2,400가구 규모이다. 기존 임대주택과는 차별되게 대형건설사 한화건설이 시공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임대료와 커뮤니티 특화 아파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젊은 신혼부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설은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2곳(시립꿈에어린이집, 시립그린어린이집)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수원시와 협약을 맺고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적극 도입했으며, 총 96명의 어린이들을 수용할 수 있어 안심 보육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휘트니스 센터와 GX실, 키즈&맘스 카페, 골프연습장, 문화강좌실, 독서실 등은 벌써 입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대단지의 위용에 걸맞게 휘트니스센터는 2개소가 운영되며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구 필라테스실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등 다른 커뮤니티 시설도 순차적으로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아파트 단지에서 쉽게 야외, 실내 운동이 가능한 대규모 시설을 갖춘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우선 단지 중앙에는 7,500㎡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선큰광장 외곽에 조깅트랙을 조성해 언제나 가벼운 야외운동이 가능하다. 조깅트랙 주변에 스트리트형 몰처럼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으며, 지상은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화형 단지로 완성됐다. 105동 옆에는 달리기 트랙까지 갖춰진 대규모 근린공원이 들어서 있어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을 터서 만든 다목적 실내체육관도 다른 아파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공간이다. 높은 천정고와 넓은 공간으로 이뤄진 이 시설은 농구, 배구, 배드민턴, 인라인 등 다양한 실내 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향후 총 2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 아파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입주민들이 손쉽게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으로 커뮤니티 시설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며, 카 셰어링을 비롯해 어린이 장난감 및 일부 가전제품 등의 렌탈 및 셰어링도 가능하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각 가구의 임대료 및 관리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관리사무실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각 세대별 의견을 상시 전달할 수 있다.

민간임대주택의 필수 고려 요소인 임대 조건도 우수하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빠른 입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상승률 연 5% 이하, 10년간 안심 거주가 가능해 입주자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용 면적 59㎡ ~ 84㎡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보증금은 전용면적 별로 7,900~17,790 만원대, 월 임대료는 30만원대로 저렴하다.

한편, 한화건설은 장기간의 임대관리를 위해 입주를 희망하는 신규 관심고객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관심 고객으로 등록하면 이사 시기, 선호 주택형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건설의 수원 권선 꿈에그린 입주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홍보관을 단지 내 운영 중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