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금융투자,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19.02.12 09:31 기사입력 2019.02.12 09:3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계좌 내 달러 예수금을 수시형 달러(USD RP)로 자동 매수하는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는 별도의 매수주문 없이 한번의 서비스 신청만으로 계좌에 있는 무수익 달러예수금을 수시형 USD RP로 자동으로 매수하는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의 수시형 USD RP는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5%를 지급한다.


이로써 해외주식이나 채권 등을 투자하기 위한 대기자금이나 각종 외화 결제를 위한 달러 자산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예컨대 미국 주식투자자가 매수타이밍을 기다리는 동안 환전해 놓은 달러 예수금이 자동으로 외화RP에 매수되어 이자를 지급 받으며 자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는 지점 내방과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신한금융투자 어플(신한아이알파)을 통해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매수와 달리 매도는 고객이 직접 실행해야 하며, 야간에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 24시간 매도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고객들의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과 투자자산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시장 상황에서 고객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달러 자산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고객지원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