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투비소프트, 청호나이스에 ‘넥사크로17’ 공급

최종수정 2018.09.12 10:09 기사입력 2018.09.12 10:09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권준상 기자]
투비소프트
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개발플랫폼인 ‘넥사크로플랫폼(nexacro platform) 17’이 청호나이스 말레이시아 법인 방문시스템 구축에 전면 도입됐다. 이번 사업은 국내 대표 생활가전업체 청호나이스가 사업영역을 말레이시아로 확대하며 현지에서 운영할 방문 판매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청호나이스 말레이시아 법인 방문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청호나이스가 세계 40여 개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 설립한 말레이시아 법인에 사용하게 될 방문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는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국내 타제품들의 경우 데스크톱과 모바일 시스템이 서로 다른 기반으로 구축돼 있어 운영 및 유지 보수가 어렵고 더불어 국내와는 다른 현지의 사회, 문화적인 차이가 시스템 업무에 반영돼야 했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법인 방문 시스템 프로젝트의 제품 선정은 청호나이스 글로벌 사업에도 중요한 사안이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투비소프트
는 UI·UX 개발을 위한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및 프로젝트 UI 아키텍트 역할을 담당했다. 전반적으로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하나의 개발 툴로 개발해 효율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반영했다. 이번 프로젝트 책임자인 청호나이스 전산팀 박휘범 차장은 “프로젝트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자 환경 별로 이원화돼 있던 여러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했다는 점은 가장 큰 성과”라며 “본 프로젝트는 모바일 장비에 있어서도 화웨이 외 단말기가 대다수였던 점이 염려 사항이었지만, 운영체제 및 기기 별 통합 개발이 가능한 넥사크로플랫폼 17을 도입하며 문제없이 지원 가능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투비소프트
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UI·UX 개발플랫폼으로 2014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금융·제조·서비스·유통·공공 등 전 분야에 걸쳐 1000여 건이 넘는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