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류열풍 中企 해외진출 강화"…음악시상식 연계 수출상담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8 MAMA' 아시아 음악시상식 연계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와 중화권 바이어들이 제품 상담 등을 하고 있다.

'2018 MAMA' 아시아 음악시상식 연계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와 중화권 바이어들이 제품 상담 등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CJ ENM이 주최하는 아시아 음악시상식 '2018 MAMA'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는 지난 14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렸다.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이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뷰티ㆍ식품ㆍ리빙 등 32개 참여 중소기업을 선정, 국내 중소기업의 중화권ㆍ아세안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1만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CJ ENM은 한류연예인 활용 사전 홍보를 진행했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온라인 판매를 지원했다. 코트라의 B2B(기업 간 거래) 수출상담 지원을 연계해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한류 활용은 물론 온ㆍ오프라인 판로지원으로 일괄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2018 MAMA' 아시아 음악시상식 연계 한국 제품 판촉전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제품 체험을 하고 있다.

'2018 MAMA' 아시아 음악시상식 연계 한국 제품 판촉전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제품 체험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수출상담회에는 코트라 홍콩무역관이 유치한 70여개 중화권 바이어와 참여기업이 만나 일대일 상담을 통해 현지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했다.

정재훈 중기부 해외시장총괄담당관은 "한류지원 마케팅 참여기업은 평균 20.2%의 수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2017 MAMA 행사에 신규 수출기업으로 참여했던 기업이 올해에는 홍콩 뷰티제품 매장에 입점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세계적인 한류 열풍이 가속화됨에 따라 내년에는 케이팝 외에도 예능, 드라마,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한류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