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으로 사용자 검색 의도 파악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다.
이번 개편을 위해 네이버는 그동안 이미지검색으로 쌓인 수십억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분석한 뒤 이를 CNN기술로 이미지 분석 정보와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 이미지 검색 개편 대상은 인물, 상품, 식당 등 16개의 주제군과 '~악보', '~지도', '~로고' 등과 같은 주요 검색어 유형 150여개다. 예를 들어 '보헤미안 랩소디 악보', '캘리그라피 글귀', '아무것도 안했는데 벌써', '짱절미' 등을 입력하면 보다 향상된 이미지검색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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