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기정통부,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2018년도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과 21일 양일 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연구실사고 예방을 위해 연구실을 운영 중인 기관 관계자와 연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연구실 내 안전행동 생활화를 장려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현장과의 소통시간 등으로 구성되는 올해 연구실 안정의 날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연구실 안전'이라는 주제로 20일 기념식과 21일 컨퍼런스로 일정을 나눠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기념식 때는 '영상상영'과 '생생톡톡' 시간을 통해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올해의 화두를 제시하고, 그간 진행된 각종 공모전 입상자와 선정 유공자 등에 대한 시상식도 있을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연구실 안전과 관련해 새롭게 바뀌거나 개선해나갈 정부정책과 제도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견 수렴이 이뤄진다.

이희란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안전기반팀장은 "연구개발 증가 및 융복합 연구 확대 등에 따라 연구실이 증가하고 위험요소가 다양화되고 있어 사고위험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면서 "현장의 안전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연구실 안전관리 핵심주체를 정부에서 기관으로 과감하게 전환, 현장중심의 자율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제3차 연구실 안전관리 기본계획'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