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기정통부-중기부,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맞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업활성화 협력을 위한 과기정통부-중기부 간담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4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창업활성화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서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오른쪽)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4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창업활성화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서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오른쪽)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의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4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함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활성화 협력을 위한 과기정통부-중기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에서 기술 기반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과 홍종학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임종태 대전 혁신센터장,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재단 이사장, 신성철 카이스트 총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먼저 양 부처는 공공기술을 사업화하고 기술 기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기부의 지역 혁신창업 거점인 혁신센터와 과기정통부의 과기특성화대학, 출연연구기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간에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창업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과 출연연구기관의 우수 기술을 개방하고 유망 아이디어, 기술이 사업화되고 창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양 부처 및 기관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연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국내 IT·SW 창업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쉽게 창업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부분에서도 양 부처의 협력이 시작된다. 유망한 클라우드 기반의 창업 기업에게는 과기정통부에서 SW 개발·테스트 환경 및 R&D 등을 제공하고 중기부는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 투자유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앞으로 클라우드 외의 4차 산업혁명 분야 유망 원천기술 개발과 이들 기술의 상용화,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
과기정통부와 중기부는 이번에 논의를 시작한 창업활성화와 개방형 혁신을 위한 협업 방안을 보다 구체화하고 새로운 협업 과제들을 발굴, 지속 협력하기 위해 실무진간 협의 채널을 구성·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