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글로벌 시장 접수…2018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은?

최종수정 2018.09.12 10:26 기사입력 2018.09.12 10:26

댓글쓰기

글로벌 시장 접수…2018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은?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총 4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가 심사와 더불어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통한 유저투표 총 4671표를 반영한 결과, 올해 3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for kakao'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넷마블몬스터 '나이츠크로니클' ▲인디게임 부문에 스노우게임즈 '글림 오브 파이어' ▲착한게임 부문에 ㈜엑소게임즈 '퀴즈럼블'이 선정됐다.

블레이드2 for kakao는 실시간 액션 MORPG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최초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블레이드 for kakao' 게임의 후속작이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전작인 '몬스터 길들이기' 세계관과 연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수집형 턴제 RPG 게임이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13개국 언어 번역과 LQA 과정을 거쳤으며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한·일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를 지원하고 있다.

글림 오브 파이어는 2D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1인 개발 게임이다. 출시 하루 만에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터치 아케이드'에서 1위를 해 유럽, 미국 등 외신에 소개됐다. 2018 게임개발세계챔피언 후보작에도 올랐다. 퀴즈럼블은 에듀테인먼트 성격이 강한 게임으로 폭력성이나 사행성 우려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개발사는 유아동 맞춤형 퀴즈도 별도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소통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진다.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도 제공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