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급이 다른 SUV, 컬리넌 VS 벤테이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롤스로이스 컬리넌

롤스로이스 컬리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인기를 끌면서 그동안 SUV와는 거리가 멀게 느껴졌던 완성차 브랜드에서도 속속 SUV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럭셔리 차량으로 꼽히는 롤스로이스와 벤틀리에서도 각각 '컬리넌'과 '벤테이가'를 내세워 럭셔리 끝판왕 SUV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지난 6월 브랜드 최초 SUV 컬리넌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컬리넌은 이름부터 최고급을 상징한다. 1905년 남아프리카 광산에서 발견된 역사상 가장 크고 희귀한 '컬리넌 다이아몬드'의 이름에서 채용됐다.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특유의 고급감과 부드러운 승차감, SUV의 당당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차를 목표로 제작됐다.
SUV 세그먼트 최초로 적용된 '쓰리 박스' 스타일은 컬리넌의 품격을 높이는 요소 중 하나다. 뒤편 적재공간과 탑승객석을 유리벽으로 완전히 분리시켜 엔진실, 차체 실내, 트렁크 등 3개의 독립 공간을 갖추고 있다. 센터페시아 상단은 '박스 그레인' 블랙 가죽으로 마감됐다. 이태리산 고급 핸드백에 쓰이는 가죽과 유사한 것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방수처리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든 시트 등받이 패널은 단 하나의 가죽으로 제작했다. 뛰어난 주행성능도 갖췄다. 신형 6.75ℓ V12 트윈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563마력, 1600rpm 정도의 낮은 회전수에서도 86.7kgㆍm에 달하는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거친 지형에서도 차분하지만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컬리넌의 가격은 4억6900만원(부가세 포함)부터로, 차량은 2019년부터 인도된다.
벤틀리 벤테이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벤틀리 벤테이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벤틀리는 벤테이가로 SUV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벤테이가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하며 가장 럭셔리한 SUV로 개발된 벤틀리의 4번째 모델로, 럭셔리 SUV 시장을 새롭게 정의한 모델이기도 하다. 강력한 12기통 엔진은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료 효율성과 정교한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최고 출력 608 마력(447kW)과 91.8kg.m(900 Nm)의 최대토크로 100 km/h까지 도달 시간 4.1초, 301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벤테이가는 최고의 럭셔리를 추구하면서 강력한 성능과 SUV의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가격은 2억9500만원부터 시작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