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공기업 'A매치 데이' 성큼…필기시험 10월20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 59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30일까지 열린다. /문호남 기자 munonam@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 59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30일까지 열린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한국은행과 기업은행, 금융감독원 등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금융 공기업 9곳이 내달 필기시험을 치른다. 대다수 금융공기관의 필기시험이 겹치는 'A매치 데이'는 오는 10월20일이다.
금감원은 하반기 63명을 채용한다. 필기시험은 1차(9월 15일)와 2차(10월 20일)로 나뉜다. 한은 필기시험 날에는 전공학술 3시간, 논술 1시간 등 두 과목을 네 시간 동안 풀어야 한다. 이를 통해 약 100명을 뽑는다. 주택금융공사는 금감원과 마찬가지로 필기시험을 두 번에 나눠 실시한다. 1차 시험은 금융·경제상식, 2차 시험은 전공분야 직무수행능력평가다.

자산관리공사는 NCS 직무수행능력평가와 한국사 시험으로 필기시험을 대신한다. 예금보험공사는 올해 하반기 신입 직원 40명을 채용한다. 분야별로는 금융일반 24명, 금융통계 4명, 회수조사 6명 등을 뽑는다. 고졸 직원도 2명 채용한다. 올해는 다양한 인재 확보 차원에서 금융통계 분야를 새로 추가했다.

기업은행은 금융공기업 중 가장 채용규모가 크다. 지난해에는 280명을 뽑았지만 올해는 상반기 170명, 하반기 21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토대로 한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가 필기시험, 이어 1박 2일 역량면접과 임원면접 순으로 실시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