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에서도 '송편' 맛본다…뷔페·체험행사 통해 특별메뉴로 등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캉스' 고객 위해 송편 호텔 특별메뉴로 추가
가족과 함께 '송편만들기' 체험도 가능
호텔에서도 '송편' 맛본다…뷔페·체험행사 통해 특별메뉴로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고향집이 아닌 호텔에서도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맛볼 수 있게 됐다. 명절, 추캉스(추석+호캉스)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각 호텔에서 송편을 추석 특별 메뉴로 꾸렸기 때문이다.

서울웨스틴조선호텔은 제과점 '조선델리'를 통해 이달 23일까지 이색적인 ‘오색 송편빵’을 판매한다. 오색 송편빵은 우수한 영양을 가지고 있는 국내산 쌀가루(73%)를 사용해 일반 밀가루 빵보다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빵의 조직이 부드럽다. 촉촉한 식감으로 속이 편안하도록 만들었다.
▲일반 ▲단호박 가루 ▲복분자와 베리 ▲흑임자 ▲쑥가루 반죽을 사용해 다섯 가지 알록달록한 색감을 송편빵에 입혔다. 소는 앙금에 참깨, 꿀, 흑설탕, 공주에서 공수한 밤으로 만들었다.
호텔에서도 '송편' 맛본다…뷔페·체험행사 통해 특별메뉴로 등장 원본보기 아이콘


메종글래드 제주 프리미엄 뷔페 ‘삼다정’과 글래드 여의도 '그리츠' 레스토랑에서는 뷔페 메뉴에 송편을 추가했다. 오는 26일까지 맛볼 수 있으며 호텔에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복주머니와 윷놀이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한가위 백배 즐기기’ 이벤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도 '송편' 맛본다…뷔페·체험행사 통해 특별메뉴로 등장 원본보기 아이콘
힐튼 부산은 뷔페 레스토랑 '다모임'에서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대표 디저트인 송편과 약과가 마련됐으며 정성스럽게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소갈비찜’, 버섯과 함께 구워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버섯 떡갈비’, 식전 입맛을 돋구어 줄 한국 전통음료인 ‘수정과’와 ‘식혜’ 등도 마련돼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추석 스페셜 뷔페는 점심, 저녁 가격이 동일하며 성인기준 10만원에 이용가능하다.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산적, 갈비찜, 송편 등의 메뉴로 구성된 추석 한상차림 세트를 맛볼 수 있다. 점심 또는 저녁식사로 제공되며 인원수를 고려해 2인 또는 3인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객실(1박), 레스토랑 ‘그린밸리’ 조식뷔페(2인), 실내 수영장과 천연 암반 사우나 1회 이용권, 객실 내 무료 스낵박스 혜택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다음달 14일까지 판매된다.

라마다용인호텔은 추석 당일인 오는 24일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송편과 토란국, 모듬전 등 추석 특선 조식 뷔페를 선보인다. 22~ 26일까지는 한가위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3층 클래식가든에서 대형 윷놀이, 사방치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도 '송편' 맛본다…뷔페·체험행사 통해 특별메뉴로 등장 원본보기 아이콘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이달 23일부터 24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나만의 송편만들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밖에 대형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특집 추석놀이 한마당도 즐길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