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산자위원 "박영선 자료제출 부실…청문회 연기" 요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26일 자유한국당 소속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위원들이 인사청문회 연기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산자위원들은 이날 오후 성명서를 내고 "박 후보자의 넘치고 흐르는 의혹을 검증하기 위한 자료확보, 핵심 증인채택을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더불어민주당에게 박 후보자 인사청문회 연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자료제출이 부실해 제대로 된 검증이 불가능하다며 이유를 밝혔다. 한국당 산자위원들은 "주민등록법 위반, 세금 지각 납부, 과도한 소비, 재산 축소신고, 증여세법 위반, 논문표절, 평창 갑질, 장남의 고액 외국인학교 입학 등 여러 의혹들에 대한 자료제출을 청문회 하루 전인 오늘까지도 여전히 거부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어 "제출을 하더라도 답변이 황당하다"며 "연도별 온누리상품권 구매현황에 대해선 '평소 애용하고 있다', 미국 국적이었던 배우자와 자녀의 건강보험 자격변동·보험료 납부내역에 대해선 '최근 5년간 체납사실이 없다'고 동문서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산자위원들은 "박 후보자는 과거 청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른 국무위원 후보자들의 자료 미제출에 대해 '그러면 청문회를 뭐하러 하나'며 자료제출을 얼마나 닦달해왔는가"라며 "2013년에는 자료 미제출 시 공직후보자에게 경고·징계를 요구하는 인사청문회법 개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박 후보자가 청문회 자체를 무력화하려는 것이 명백해졌다"며 "해명은 커녕 기초자료조차 내놓지 않은채 청문회를 '하루살이 통과의례'쯤으로 여기는 박 후보자는 국무위원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박 후보자는 즉각 자진사퇴하거나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후보자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