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 ‘실버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최종수정 2019.12.06 15:59 기사입력 2019.12.06 15:59

댓글쓰기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 ‘실버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 중부노인복지관(이하 복지관)은 6일 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 어울림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여가·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한 해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식전 나주중앙초등학교 한국무용, 트롯공연, 복지관 풍물놀이팀의 ‘길군악’ 공연을 시작으로 신바람 웃음체조, 한국무용, 하모니카, 은파합창다, 영어회화 발표 등 11개 팀이 다채로운 무대도 꾸몄다.


또 부대행사로 어르신들의 서예, 글짓기, 공예, 컴퓨터 활용 작품 전시전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중부노인복지관은 지난 2014년 개관한 후, 지난 2017년 5월부터 나주시 직영체제로 전환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여가·건강·일자리·문화향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난 1일부터 신규 회원 모집을 진행 하고 있다.


회원 신청은 관내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분증과 사진 1매를 가지고 본인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하면 된다.


회원증 소지 회원은 복지관 내 당구장, 탁구장, 체력단련실, 노래방 등 자율이용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양(한글·영어회화), 정보화(컴퓨터·스마트폰 활용), 취미·건강(서예·댄스·요가·합창단) 등 총 25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강인규 시장은 “어르신들이 경륜을 통해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사회 구성원으로 존중 받는 풍토 조성은 물론,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취미 프로그램 추진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