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민원실 비상벨 설치’ 본격 운영

최종수정 2019.12.06 15:55 기사입력 2019.12.06 15:55

댓글쓰기

화순군 ‘민원실 비상벨 설치’ 본격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6일 악성 민원인에 대처하기 위해 군청과 13개 읍·면의 민원실,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 16곳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비상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상 상황을 경찰서에 전달하는 장치다.


또 위급 상황이 발생할 때 비상벨 버튼을 누르면 경찰서 상황실과 연결되고 즉시 경찰이 출동해 위험상황을 제지에 대처하는 시스템이다.


군은 민원실에서 주취 민원인 등의 폭언·폭행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상벨을 설치했다.


행정안전부도 비상벨 설치를 권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화순경찰서와 사전 협의를 거쳐 비상벨 운영 체계를 도입했다.


구충곤 군수는 “민원실에는 특히 여직원이 많이 근무하고 있어 폭언·폭행 등을 방어하는데 취약해 불안했었다”며 “비상벨 설치로 공무원에게는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제공한 만큼 군민에게 더욱더 편안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