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전통혼례 개최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전통혼례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송파구는 (사)송파민속보존회와 함께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통혼례를 지원하고 있다. 보존회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와 서울시무형문화재 제3호 송파다리밟기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로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신혼부부에게는 특별 이벤트로서 전통혼례를, 인생의 황혼기에 있는 장노년층에게는 금·은혼식 등의 리마인드웨딩으로의 전통혼례를 지원한다.


누구나 90만원을 내면 송파산대놀이 전수관이 있어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서울놀이마당에서 전통혼례상 앞에서 전통혼례복을 입고 식을 올릴 수 있다. 60만원을 추가하면 국악연주나 사물놀이가 순서에 더해진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가 아니라 가격 협의가 가능하다.


경제적 사정으로 혼례를 올리기 어려웠던 사회소외계층 부부의 경우에는 사연을 밝혀 무료로 전통혼례를 올릴 수 있다.

송파구, 전통혼례 개최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관심 있는 부부는 보존회 사무국(412-8665, jennifer0905@naver.com)로 연락하면 된다. 날짜는 보존회 측과 협의를 통해 정할 수 있다.

보존회 측은 전통혼례와 더불어 전통악기와 무용을 배워볼 수 있는 전통문화강좌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경기민요와 △태평소, 해금, 단소, 가야금, 소금 등의 전통악기 연주 △사물놀이, 태평무, 소고춤 등의 전통무용 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강탈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전통문화강좌 수강 역시 보존회 사무국에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전통적인 공간에서 전통혼례를 올리는 특별한 경험을 추천한다”며 “롯데월드타워와 풍납토성 등 현대와 역사의 공존을 위해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