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푸치노케이크·인절미빵…"가을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는 특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커피와 완벽 궁합 자랑하는 베이커리·인절미 등 활용
"맛도 감성도 두 배"
카푸치노케이크·인절미빵…"가을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는 특별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커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각 커피업계에서 이색 디저트를 선보이고 나섰다. 케이크·빵 등 베이커리, 전통 간식 인절미떡 등 다양한 소재가 등장해 선택의 폭을 늘렸다.
할리스커피는 '어텀 페어링'을 주제로 한 베이커리 9종을 선보였다. 미니라운드케이크는 특별한 날을 소소하게 기념할 수 있는 ‘작지만 완전한 케이크’가 콘셉트다. 대표 품목인 ‘얼그레이 쉬폰 라운드’는 얼그레이 티를 직접 우려 만든 생크림을 부드럽고 촉촉한 쉬폰 케이크로 얼그레이 본연의 깊은 향을 맛볼 수 있다.

파운드케이크는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색(色) 마블 파운드케이크다. 초코쿠키와 카라멜을 더해 달콤함을 극대화한 ‘초코쿠키 파운드케이크’, 플레인 파운드케이크에 얼그레이의 풍미를 더한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쌉싸름한 그린티와 플레인 파운드케이크가 만난 ‘그린티 파운드케이크’ 3가지 맛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데니쉬식빵은 천연발효종으로 12시간 이상 저온숙성해 부드럽고 쫄깃한 페이스트리에 각종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국내산 마늘로 만든 크림치즈 소스가 어우러진 ‘갈릭 데니쉬식빵’, 햄과 체다치즈가 들어간 ‘햄치즈 데니쉬식빵’으로 2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이밖에 ‘고구마치즈’, ‘유자초코무스’, ‘얼그레이롤토르테’ 등 디저트 케이크 3종도 추가로 선보였다.
카푸치노케이크·인절미빵…"가을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는 특별해" 원본보기 아이콘
카페베네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음식 '인절미'를 소재로 한 디저트 메뉴 3종을 선보였다. ‘인절미 브레드’와 ‘호오떡’, ‘인절미 크럼 젤라또’ 등이다. 인절미 브레드는 기존 인기 디저트 메뉴인 ‘허니 브레드’에 쫄깃한 인절미와 고소한 콩고물을 새롭게 더했으며, 그 위에 휘핑크림을 올려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호오떡 메뉴는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겨울 대표 디저트 호떡을 다양한 견과류와 달콤하면서도 쫀득한 바닐라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고급 디저트로 변신시켰다. 인절미 크럼 젤라또는 바닐라 젤라또에 고소한 인절미와 바삭한 인절미 크럼을 더해 쫀득함과 바삭함을 동시에 살린 특색 있는 식감의 디저트 메뉴다.
카푸치노케이크·인절미빵…"가을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는 특별해" 원본보기 아이콘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는 가을 음료 정석인 '카푸치노'를 콘셉트로 개발한 ‘카푸치노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 케이크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우려내 만든 ‘샹티크림’과 초코시트, 콜드브루 원액 시럽을 층층이 쌓아 올렸다. 겉면은 커피향과 달콤한 크림향이 가득한 ‘바바루아 무스’를 바르고 케이크 위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으로 마무리했다. 케이크를 한 스푼 떠먹으면 마치 카푸치노 한 잔을 마시는 듯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