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천지 "마녀사냥 극에 달해...비난과 증오 거둬달라" (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통해 두 번째 입장 발표
"우리는 코로나 사태 피해자"

김시몬 신천지예수교회 대변인이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신천지 유튜브 캡쳐

김시몬 신천지예수교회 대변인이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신천지 유튜브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집단 감염의 진원지로 지목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28일 "신천지는 바이러스를 만들지 않았다"며 "(코로나19 사태의) 주범으로 몰아가는 프레임을 거두어달라"고 밝혔다.


김시몬 신천지 대변인은 이날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신천지 예수교회를 향한 마녀사냥이 극에 달했다"라면서 "성도들 역시 당국 방침에 따라 일상생활을 해온 국민이자 피해자다. 저주와 핍박을 멈춰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신천지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입장을 내는 것은 지난 23일 이후 두 번째다. 당시에도 신천지 측은 "우리도 피해자"라고 주장한 바 있다.


김 대변인은 "신천지예수교회를 향한 마녀사냥이 극에 달하고 이로 인한 가족의 핍박과 폭력으로 한 성도가 죽음에 이르는 상황에서 우리의 입장을 말씀드리지 않을 수가 없다"라며 "신천지 성도라는 이유만으로 2007년과 2018년 두 명의 성도가 가족으로부터 살해되고, 2월 26일에는 울산에서 한 성도가 남편 폭력과 핍박으로 죽음에 이르렀다"라고 했다.


이어 "이번 사태 이후 신천지 성도를 향한 해고통보를 비롯한 직장 내 핍박과 괴롭힘, 가정 핍박, 낙인, 비방 등의 피해사례가 현재 4000여 건이나 보고됐다"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한 신천지가 신도 수를 고의로 은폐하고, 명단 공개를 의도적으로 늦췄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그는 "국내외 신도와 교육생 명단을 정부에 전달했다"라면서 "코로나19 예방과 치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천지 제출 명단과 지자체가 파악한 명단이 불일치한 데 대해서는 "보건당국이 각 지자체에 제공한 것은 주소지 기준으로 교회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질책과 차가운 시선을 엄중히 받고 있다"라며 "성도 보호를 위해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이단 프레임과 가짜뉴스에 끝까지 맞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발표에서 신천지는 보건당국에 국내 21만2천324명, 해외 3만3천281명 등 국내외 성도 24만5천605명의 명단과 부속기관 주소 등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국내 5만4천176명, 해외 1만951명 등 총 6만5천127명의 교육생 명단도 파악해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