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9.12.11 14:00 기사입력 2019.12.11 14:00

댓글쓰기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10일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다문화가정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의 모국방문을 후원하는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는 한국인과 결혼해 이주한 후,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모국 방문을 하지 못하는 여성 이민자와 그 가족들에게 모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5년부터 지금까지 60가족 총 200여명이 광주은행을 통해 모국을 찾았다.


광주은행은 이번 행사에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13가정 총 48명을 선정했으며, 왕복항공권과 여행 체재비, 과일을 선물로 전달했다.


이번 모국방문을 통해 다문화가정 여성들은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는 것은 물론, 모국 문화체험으로 가족 간의 이해심을 높임으로써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낯선 타국에서 언어와 문화 등 극복해야 할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 꿋꿋하게 적응해 나가는 이민자들을 응원하며 이번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를 준비했으니 고향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각계각층의 지역민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함께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 외에도 2016년부터 다문화가정 문화교실을 운영하며 총 80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한국 생활 정착을 돕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서적인 후원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