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22명 학생 장학금 전달

최종수정 2019.11.07 13:57 기사입력 2019.11.07 13:57

댓글쓰기

총 3383만원 지원...학생들 자긍심 고취 통해 모든 계층과 상생, 어울림 기대

성북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22명 학생 장학금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다양한 계층과 상생, 어울림 모습이 다양하게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4일에 열린 ‘2019년 성북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지역의 저소득가정 장학생들을 선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성북구 저소득 장학생 지원사업’은 올해로 11번째로 ‘성북구 저소득주민 장학기금’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성북구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정규대학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금액은 개인별로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며, 다른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에 대해서만 한도 내 지원한다.


올해 구는 평소 바른 품행과 모범적인 학업생활로 타의 귀감이 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22명의 대학생을 선발, 총 3383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4일에는 대상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직접 구청으로 초대, 이승로 구청장과 환담 등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승로 구청장은 “예비 인재들을 발굴하고 지원, 사회에 참된 일꾼으로 육성하는 일이야말로 장학사업의 근본 취지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을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할 것이다”며 감사와 격려말을 전했다.


‘성북구 저소득 장학생 지원사업’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생활보장과(☎2241-23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