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또 1등의 비극, 형제간 참사 불러…동생 살해한 50대 구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또 1등의 비극, 형제간 참사 불러…동생 살해한 50대 구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전북 전주의 한 전통시장에서 50대 형이 40대 남동생을 흉기로 무참히 살해한 사건은 로또 당첨에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전북 전주의 한 전통시장에서 동생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50대가 구속됐다.

전주지법(임현준 영장전담 판사)은 13일 "혐의가 소명됐고, 도망 염려가 있다"며 살인 혐의를 받는 A(58)씨의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지난 11일 오후 4시께 전주 완산구의 한 전통시장에서 동생 48살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술을 마시고 전화로 동생과 다투다가 서운한 말을 해서 홧김에 그랬다"며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형제의 안타까운 비극의 로또 당첨에서 비롯됐다. A 씨는 과거 전주에서 산 로또복권이 1등에 당첨돼 세금을 뺀 8억원 상당을 수령했다.


그는 이 돈으로 평소 아끼던 동생 B 씨에게 집을 사주고, 다른 형제에게도 당첨금 일부를 나눠줬다. 이후 형 A 씨는 나머지 당첨금으로 전북 정읍에 식당을 열었다.


A 씨가 시작한 식당은 처음에는 장사가 잘됐으나 갈수록 경영이 악화했다.


결국, A 씨는 과거 자신이 사준 동생의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4600만 원 상당을 빌려 영업자금으로 사용했다.


그러나 식당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고, A 씨는 최근 매달 20여만 원의 대출금 이자조차 갚지 못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다.


동생은 형의 어려움을 이해했으나, 은행의 빚 독촉이 계속되자 형과 다투는 일이 잦아졌다고 한다.


사건이 벌어진 당일에도 형은 이 문제로 심하게 다투다 동생이 운영하는 전통시장의 가게를 찾아왔다.


이 자리에서 그는 동생과 말다툼하던 중 화를 이기지 못하고 흉기를 꺼내 휘둘렀다. 형이 휘두른 흉기에 여러 차례 찔린 동생은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곧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범행을 대부분 인정하고 있다"며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