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해해경청,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최종수정 2019.05.27 11:14 기사입력 2019.05.27 11:14

댓글쓰기

재난·전시 대비 안보태세 점검, 민·관·군 합동 복합 상황대응 훈련 병행

서해해경청,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정부의 을지태극연습 지침에 따라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포괄적 안보 개념의 새로운 훈련 모델인 ‘을지태극연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을지태극연습은 지난해 정부가 한미 연합 군사연습 취소 방침에 따라 유예한 을지연습과 우리 군 단독훈련인 태극연습을 연계해 새로 마련한 정부 연습 모델이다.


서해해경청은 이번 을지태극연습 기간 국가위기대응 연습 분야 중심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복합 재난 위기상황을 가정한 국가위기대응 연습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27일과 28일에는 지진 발생 및 방사능 누출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해 안전?오염 현장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재난 분야 매뉴얼을 점검한다.


또한, 29일과 30일에는 전시대비 연습으로 공무원 비상소집, 기관 소산?이동 훈련, 민·관·군 합동 복합 상황대응 실제 훈련을 진행한다.

김병로 서해해경청장은 “국가위기대응 연습을 통해 범국가적 대형 복합위기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태극연습과 연계한 국가 총력전 차원의 전시대비 연습을 통해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