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혜인, KT와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 MOU 체결

최종수정 2019.05.27 10:39 기사입력 2019.05.27 10: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혜인 은 KT와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에서 혜인은 ‘CAT CONNECT’ 시스템을 통해 KT가 진행하는 비상발전기를 활용한 DR사업(아낀 전력을 전력거래소(KPX)에 등록하고 감축이행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과 연계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비상발전기의 원활한 DR시장 참여를 위하여 발전기 및 엔진 모니터링을 지원하게 된다.


혜인이 공급하는 ‘CAT CONNECT’는 육·해상용 엔진 및 발전기에 부착된 송수신장치를 통해 제품의 현 상태를 전송해 장비 운용부터 유지 관리까지 필요한 부분을 미리 예측해 대비할 수 있다. 사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예방정비(Before Service) 개념의 스마트시스템이다.


‘CAT CONNECT’ 시스템은 탁월한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통해 엔진 및 발전기 가동률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소나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이 언제 어디서든 PC나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엔진 및 발전기의 출력 정보 및 엔진 상태 데이터 값까지 모두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발생 문제점에 대한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곽윤수 혜인 전무는 "엔진 및 발전기 운용 회사들은 ‘CAT CONNECT’ 적용시 시스템에 축적되는 모든 데이터는 물론, 오류 발생시 알림 등을 통해 예측 가능한 위험요소에 대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며 "이에 따라 엔진 및 발전기의 가동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비상사태시 더 큰 피해를 막고 그에 따른 비용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