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권구훈 북방경제협력위원장, 중국 동북3성 방문…주요 인사 면담

최종수정 2019.05.27 10:07 기사입력 2019.05.27 10:0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권구훈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신북방정책 주요 협력 지역인 중국 동북지역의 길림성, 요녕성을 방문해 주요 인사들을 접견했다고 북방경제협력위가 27일 밝혔다.


권 위원장은 6박 7일 방문 기간 동안 길림성 당서기 바인차오루, 장춘시장 류신, 요녕성 당서기 천추파, 심양시 당서기 장레이, 단동시장 장수핑을 해당 도시에서 접견했다.


베이징에서는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부주임 뤄원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부총재 단니 알렉산더 등을 만나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 CJ 사료, 금호타이어, 포스코, 하나은행, 데인커피 등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중국 측에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는 등 경제외교를 수행했다.


북방경제협력위는 "이번 방문은 중국 고위급 인사 면담과 기업인 간담회 등을 통해 양국 경협 공간을 확대하고 동북지역에서 한·중 공동으로 새로운 협력 플랫폼을 만들기로 합의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