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업부, 中 강소성과 산업·무역·투자 협력 강화

최종수정 2019.05.27 11:00 기사입력 2019.05.27 11:00

댓글쓰기

성윤모 장관, 경제·무역 협력강화 양해각서 서명·'한국-강소 개방혁신협력 교류회' 참석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성윤모 장관이 27일 서울에서 강소성 러우친젠(?勤?) 당서기를 만나 한국과 강소성간 산업·무역·투자 분야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강소성은 중국내 31개 성시중 한국의 최대 교역·투자 지역 중 하나이며, 강소성 염성(옌청,鹽城)시에는 한-중 산업협력단지가 지정되어 있는 등 한국과의 경제 협력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성 장관과 러우 당서기는 한-강소성간 협력을 한층 공고화하기 위해 '경제·무역 협력강화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양측은 신산업 분야 협력 강화, 상호 무역·투자 촉진, 새만금-염성 한-중 산업단지에 대한 제반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성 장관은 강소성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이 현지 일자리 창출 및 투자를 통해 강소성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우리나라 새만금 산업단지에 대해 중국기업의 투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강소성 정부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양해각서 체결 이후 성 장관은 러우 당서기와 함께 한국-강소 개방혁신협력 교류회에 참석해 한-중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또 축사를 통해 한-강소성간 신산업 및 서비스산업 협력, 제3국 공동진출 협력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