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보화진흥원, 중·고교서 ‘스마트쉼 콘서트’ 개최

최종수정 2019.05.26 19:49 기사입력 2019.05.26 19:49

댓글쓰기

정보화진흥원, 중·고교서 ‘스마트쉼 콘서트’ 개최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2019 스마트쉼 토크콘서트’를 지난 24일 경기도 시흥시 대흥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15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중고등학교 교사·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해 IT 전문가와 함께 교사와 학생의 실감나는 현장 이야기를 직접 청취하는 자리다.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활용 해법을 모색하는 취지다.


해당 행사는 문화예술공연, 주제강연 및 패널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스마트폰, 게임, 데이터 등 다양한 청소년 관심 분야에 대해 스타트업 대표, ICT 전문가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ICT의 긍정적 활용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청소년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토크콘서트 개최 2주 전부터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슬로건 및 표어 온라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토크콘서트 행사 당일 시상을 통해 스마트폰 바른 사용을 위한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변화 노력을 이끌어 내고 있다.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전 연령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해소되고 올바른 스마트미디어 사용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