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ㆍLGㆍKT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증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ㆍLGㆍKT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증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통신플랜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경품고시제로(단통법) 인해 5월달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품고시제란 흔히 인터넷가입 단통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지정한 시장 평균 사은품금액의 상ㆍ하한 15%를 넘지 못하도록 규제하며 시행 시기는 6월6일로 알려져 있다. 5월에 인터넷신청자가 몰리는 이유는 경품고시제가 시작되면 사은품이 줄어들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각 통신사(SK,KT,LG)또한 인터넷가입 사은품 혜택을 크게 올려 자사의 인터넷가입자를 늘리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주요 통신사인 SKㆍLGㆍKT의 기가인터넷 설치, TV인터넷결합상품 요금과 사은품을 동시에 비교하여 인터넷설치를 할 수 있으며 SK의 온가족플랜ㆍ온가족할인ㆍ온가족프리, KT의 총액결합할인, LG의 가족무한사랑 등의 인터넷결합상품 요금을 자세하게 비교 및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사은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이나 인터넷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단 온라인을 통해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기 쉽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 소비자들에겐 좋은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다만 통신플랜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 할때는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1. TV인터넷가입 요금을 부가세 포함한 정확한 금액으로 안내하는지

2.요금제별 사은품금액을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였는지

3.해지대행ㆍ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지


본사를 제외한 모든 판매점,대리점들의 상품요금은 동일하다. 따라서 어떤 TV인터넷가입 상품을 신청할지 미리 선택하여 사은품 금액만 비교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약정할인이나, 휴대폰결합할인 금액을 사은품 금액인 것 처럼 기재를 해놓거나 비싼 요금제의 사은품 금액을 맨위에 기재해놔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는데 이런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덧붙여 인터넷신청 사은품 때문에 기존 인터넷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약정이 만료된 뒤에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꼭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를 확인하여 인터넷과 결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공식 온라인판매점 통신플랜은 인터넷신청및 설치시 65만원의 사은품을 지급하며 상황에따라 추가지급도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금액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 없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통신플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