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출마하나 지적에 최종구 "비아냥 거리면 안 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김민영 기자] "제가 어제 제기한 문제는 그런 식으로 비아냥거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3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재웅 타다 대표의 페이스북 글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최 위원장은 전날 택시 업계와 타다 사이의 갈등을 언급하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이에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를 게재한 뒤 "갑자기 이 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출마하시려나? 어찌 되었던 새겨듣겠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 위원장은 전날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협약식'이 끝난 뒤 "사실 이 말을 하고 싶었다"며 택시 업계와 타다와의 갈등 문제를 지적했다. 최 위원장은 "변화로 인해 소외당하거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나타나는데 그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게 심각한 과제"라면서 "우리(금융위) 소관은 아니지만 정부가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 문제와 관련돼서 타다 서비스와 택시업계간 경쟁이 논란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언급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어제 한 말의 의미를 오늘 연설에 담았다"면서 "정부로서는 민간의 혁신을 중요한 것이 중요한 책무지만 그로 인한 사회적 충격을 잘 관리해서 삶의 위협을 받는 계층을 보호하는 것도 정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혁신사업자들도 사회적 연대를 소중히 생각할 필요가 있다"면서 "갈등을 최소화하려는 좀 더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 제가 어제 말한 것의 기본 취지"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홍남기 경제 부총리를 대신해 이 대표를 비판했다는 시각도 반박했다. 그는 "누구를 대신해서 말한 것이라는 시각이 있을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면서 "이 문제는 어느 부처와 상의한 것이 아니다. 금융위는 알다시피 혁신관련 업무를 어느 부처 못지않게 추진해왔고, 이 과정에서 든 생각해온 바를 말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 위원장은 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핀테크 위크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정부는 혁신과 포용의 균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디지털 전환과 혁신의 과정에서 일자리를 잃거나 소외되는 분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 그분들의 사회적 충격을 관리하고 연착륙을 돕는 것, 혁신의 '빛' 반대편에 생긴 '그늘'을 함께 살피는 것이 혁신에 대한 지원 못지않게 중요한 일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핀테크와 금융혁신을 향한 경주에서 혁신의 승자들이 패자를 이끌고 함께 걸을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