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얌샘김밥, QR코드로 자리에 앉아서 쉽게 주문하세요!

최종수정 2019.05.22 10:14 기사입력 2019.05.22 10:14

댓글쓰기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한 단계 더 발전한 시스템 ‘모바일 오더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얌샘김밥, QR코드로 자리에 앉아서 쉽게 주문하세요!

분식업계 최초로 무인기기를 도입한 얌샘김밥은 전국 30여 개 매장에 최적화를 마치고, 인건비를 절반까지 줄일 정도로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 중이다. 자체 개발 프로그램을 적용한 무인결제시스템부터, 무인김밥기계 3종(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 등은 최소 1.5명 이상의 인력을 대체하며 도입하는 매장마다 높은 점주 만족도를 얻었다.


여기에 QR코드로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서비스까지 도입하면서 점주는 물론 소비자의 편의성까지 높이고 있다.


얌샘김밥의 모바일 오더는 고객이 휴대폰으로 직접 매장 내 비치된 QR 코드를 촬영하면, 얌샘김밥 주문 시스템으로 연결이 되는 시스템이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한 후 주문하기를 누르면 결제 시스템과 연결된다. 결제를 마치면 자동으로 주문이 전달되며 주문한 메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얌샘김밥, QR코드로 자리에 앉아서 쉽게 주문하세요!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키오스크 앞에서 주문을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어 고객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든다. 또한, 미리 음식 주문이 가능해지면서 기존보다 훨씬 빠르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점주의 입장에서도 더 많은 주문을 받아 회전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매장 매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현재 직영점에 이 시스템을 도입한 상태이며, 추후 개선할 사항을 점검해 문제가 없으면 전 가맹점에 해당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얌샘김밥에서 보다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타 편의 시스템을 추가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얌샘김밥은 최근 다양한 편의 시스템과 자동화 시스템으로 소비자는 물론 예비 창업자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6월에 열리는 SETEC(세텍) 박람회에도 참가한다고 밝혀,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