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회학자 오찬호 ‘당신은 만점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 특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30일 오찬호 작가와 함께하는 ‘학부모를 위한 명사초청특강’ 개최...22일부터 참가자 200명 선착순 모집

사회학자 오찬호 ‘당신은 만점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 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30일 오전 10시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한 작가 오찬호를 초청해 학부모를 위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양천혁신교육지구 학부모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학부모를 위한 명사초청특강’은 교육, 문화·예술, 사회경제, 건강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결혼과 육아의 사회학',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1등에게 박수 치는 게 왜 놀랄 일일까' 등 다양한 사회 이슈에 대한 책을 저술한 작가이자 사회학자 오찬호가 ‘당신은 만점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현대사회의 연애, 결혼, 출산, 그리고 육아조차 경쟁하는 사회에서 자녀를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본다.


이날 강연을 진행할 오찬호 작가는 서강대 사회학박사로 서강대, 동덕여대 등 다수 대학에 출강 및 JTBC '말하는 대로', tvN '젠틀맨리그',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KBS '오늘밤 김제동'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양천구에 살고 있는 학부모 또는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 교육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가치와 자녀 교육의 방향에 대해서 다시금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2620-462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