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세렌디피티·유튜브·기부'

최종수정 2019.05.19 00:14 기사입력 2019.05.19 00:14

댓글쓰기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 =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9만9105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JR, 핫샷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렌,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시우민, 엑소 찬열, 인피니트 남우현, 몬스타엑스 셔누, AB6IX 박우진,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뉴, AB6IX 이대휘, 엑소 백현, 더보이즈 현재,몬스타엑스 주헌, AB6IX 임영민,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동해, 베리베리 동헌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만2148, 미디어지수 444만3179, 소통지수 521만9752, 커뮤니티지수 530만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만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만5684와 비교하면 32.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3%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