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철도공단,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 부문 대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서고속철도 '율현터널' 성공적 공사 수행 공로 인정

철도공단 전만경 부이사장(왼쪽)이 2019 KTA 터널링 어워드에서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한국터널지하공간 유한규 학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했다.

철도공단 전만경 부이사장(왼쪽)이 2019 KTA 터널링 어워드에서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한국터널지하공간 유한규 학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에서 주관하는 2019 KTA 터널링 어워드(Tunnelling Awards)에서 '수서고속철도(수서~평택) 율현터널 공사' 성공적 수행에 따라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국내에서 시행한 터널 프로젝트 중 터널건설 기술개발과 보급, 터널공사의 안전시공과 시공 표준화 등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선정한다. 율현터널은 대심도(평균 깊이 50m) 터널이자 국내 최장(길이 52.3km) 지하 터널로, 세계에서는 3번째 긴 터널이다.

율현터널은 터널 내 대규모 고속철도 지하정거장인 동탄정거장의 터널 단면 확대 시공, 터널 내 고속철도와 광역급행철도 접속부 시공, 승객 안전 확보를 위한 방재 설비구축 등 최신 터널 공법을 적용해 시공한 초대형 터널이다.


이날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 부문 대상 수상식에 참석한 철도공단 전만경 부이사장은 터널안전 및 터널기술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국토 교통분야의 모범적인 기술 거버넌스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 감사패를 받았다.


전만경 부이사장은 "국내 터널기술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고, 해외에서 국내 철도 기술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며 "철도공단은 발주 기관으로 터널 기술의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안전시공과 철도교통서비스를 적기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올해 하반기 2019 ITA 터널링 어워드에 국가 대표로 출전해 국내 철도기술을 세계인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